MEMBERSHIP :: 멤버쉽
 아이디저장
ㆍ초혼 여성회원 ㆍ초혼 남성회원
ㆍ돌싱 여성회원 ㆍ돌싱 남성회원
ㆍ실버 여성회원 ㆍ실버 남성회원
ㆍ명예회원(초혼/돌싱/실버)
ㆍ회원조건별검색
 
공지사항이벤트자유게시판러브칼럼off-프로필 
   클럽지기, 운영위원, 매니저, 상담사 등이 전체 회원들에게 전달하는 제반사항 등으로 꼭 숙지할 필요가 있는 내용입니다.
   클럽의 일원으로서 무심코 지나치기 보다는 반드시 한번쯤 읽고 숙지하여 클럽활동에 지켜 나가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작성일 : 12-10-14 03:10
전국 결혼정보회사의 네트웤(협업체계)화 필요성과 제반절차
조회 : 19,774  

●●
전국 결혼정보회사의 네트웤(협업체계)화 필요성과 제반절차

가. 전국 결혼정보회사의 네트웤(협업체계)화 필요성
국내 소규모 결혼정보회사를 운영하는 분들이 당면한 아래와 같은 어려운 점들을 서로가 보유한 인프라와 인력을 결합하는 협업을 통해 함께 극복해 나가면서 서로 윈윈할 수 방법을 모색하는데 있다.
1) 대형업체들의 과대 광고로 인해 선의의 피해, 그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출혈을 감수(광고단가가 매우 고비용)
2) 대형업체들의 형식적인 매칭이나 돌려 막기식 매칭으로 말미암아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3) 회원을 모집할 때 소개할 인프라가 부족하여 회원모집을 제한 받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극복
4) 막상 고객을 유치한 후에도 고객을 소개할 고객의 인프라가 부족하기 때문에 횟수 채우기의 유혹
5) 결혼정보업법의 변경에 따라 상담실이 딸린 사무실 마련이 의무화되었기 때문에 운영비 과다 지출
6) 소규모 업체들이 대부분 국제결혼에 의존하고 있지만 여전히 국제결혼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 때문에 적극적인 영업에 제한이 따른다는 점 - 국내결혼과 겸업시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

 
나. 전국 네트웍을 구성할 경우 장점
1) 두물머리는 지속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협업체계를 구축할 경우 두물머리 홈페이지와 카페 등에 각 지사의 회사를 홍보하는 효과만으로도 각 지사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음
2) 한 사람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경험상으로 최소한 100명 이상이 있어야 하는데, 소개시킬 만한 회원이 없기 때문에 회원과 계약하는 자체도 두려운 것이 현실인데, 소규모 업체들도 고객에게 소개할 인프라를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회원모집에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음
3) 10년동안 운영한 샐프매칭시스템 클럽(재혼 www.doomool.net, 초혼 www.doomool.kr)에 2만여명이 있고, 카페에는 9만명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경우 현재 보다는 훨씬 더 많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에 기하급수적으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음
4) 지사 및 본사 커플매니저에게 충분한 보상이 이뤄질 경우 일에 대한 자부심으로 회사에 충성도가 높아짐
5) 본사 및 지사가 소액이라도 부담하여 공동광고를 진행할 경우 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각 지방에 계신 분들이 카페와 클럽에서 정기적으로 모임을 주최할 경우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됨
6) 지사에서 확보하고 있는 솔로들의 인프라들이 한 곳에 모일 경우 풍부한 고객층이 형성할 수 있음 - 각 결혼정보회사에서 10여명씩만 입력할 경우 100개 업체가 협력하면 1000명이 되고, 최소 20~30명에서 50명 정도의 회원은 있다고 볼 때 50명씩 200개 업체가 협력하면 10,000명이 될 정도의 시너지 효과가 큼
7) 전국적인 인프라를 구축하여 1년 정도 지난 후에는 입소문과 광고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결혼정보회사로 성장할 경우 협력업체의 위상은 강화됨

. 전국 네트웍을 구성하기 위한 선결과제
1) 가장 큰 걸림돌은 믿음여부(협업의 가장 큰 장애요인인 각자의 이기주의 극복이 선결과제) → 자사 고객의 정보를 입력할 경우 고객을 잃거나 빼앗길 우려가 있다고 불신할 경우 협업은 불가능
2) 비용부담 여부 → 지사계약시 적지 않은 가맹금을 부가함으로서 초기비용 부담 → 가맹금이나 운영비 등의 무담없음
3) 고객의 정보유출 염려 → 시스템은 국내 최고업체인 ‘가비아’에서 서버호스팅 중임으로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중에 있으며, 지정된 직원 이외에는 개인정보에 일체 접근할 수 없으며, 타지사나 타커플매니저가 타사의 고객과 연락을 취할 방법 또한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있음
4) 회원의 정보입력후 검증절차 미비로 인한 피해자 발생 → 반드시 본사에서 수시 점검을 통해 철저한 검증절차
5) 각자의 상호와 두물머리가 다름으로 발생할 혼란 →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존 홈페이지 보유자나 상호명이 다른 경우 합리적인 방향으로 논의 결정하여 혼란을 최소화
6) 검증되지 않은 불량한 지사장(음주, 막말, 군림 등)으로 인해 이미지 실추 → 계약위반시 과감한 퇴출절차를 통해 타 지사의 손해를 최소화하고,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들로만 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

라. 각 지역 지사 계약(협업)
및 활동절차
1) 두물머리 매칭시스템을 이해하고, 상담을 통해서 지사 및 본사 커플매니저의 활동에 대해 정확히 이해한다.
2) 지사와 커플매니저는 다음과 같이 계약한다.
가) 각 지역의 지사는 결혼정보업신고필증을 득한 자로 제한하며, 사업자등록증, 결혼중계업신고필증, 인감증명서와 도장, 주민등록동본 그리고 ‘개인신용정보동의서’를 구비하여 별도로 마련된 지사 계약서를 작성한다.
나) 본사의 커플매니저의 경우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그리고 ‘개인신용정보동의서’를 구비하여 별도로 마련된 커플매니저 계약서를 작성한다.
3) 두물머리에서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클럽회원의 정보를 지방회원은 지사, 수도권 회원은 본사 커플매니저에게 연령대별, 지역별로 배정하여 매칭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4) 지사 및 커플매니저는 자신의 장점을 살려서 클럽,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적극적으로 회원을 모집하는데 노력한다.

5) 지사 및 커플매니저 계약후 등록 및 활동
가) 매니저매칭(www.doomool.com), 샐프매칭클럽(www.doomool.net(만혼/재혼), www.doomool.kr(초혼전용)), 그리고 다음카페(http://cafe.daum.net/4rangbang)에 자신의 ‘실명’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한다. [가입시 준수사항은 별도안내]
나) 회원가입후 운영자에게 연락하여 지사(클럽과 매칭사이트는 ‘지사장’, 카페는 ‘게시판관리자’ 등급으로 등업한다.
다) 컴퓨터 앞에 머물 때에는 클럽과 카페에 항상 접속상태를 유지하면서 회원들과 수시로 연락을 취하거나 상담자 역할을 수행한다.
라) 클럽과 카페에서 활동하는 지사 및 커플매니저는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개최하여 자신들의 영업활동에 활용하고 좀더 많은 회원들이 두물머리의 매칭시스템을 이해하거나 참여하도록 노력한다.
마) 지사 및 커플매니저는 해당 지역의 거주하는 고객을 유치하여 자신의 영업실적을 올리는데 최선을 다한다.
바) 자신의 고객은 매일(수시로) 체크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
6) 지사 및 본사 커플매니저는 매일매일 홈페이지에 있는 ‘매칭현황’과 ‘일일업무’를 작성하여 서로간의 의사소통 및 원할한 업무협조를 위해 서로 노력한다.

 
 

Total 37
번호 제   목 날짜 조회
37 성평등 인식 없이 저출산 해결 어렵다 2023-04-05 20181
36 프랑스보다 심각한 한국 저출산-고령화, 연금개혁 남의 일 아니다 2023-04-05 18084
35 ‘출생신고 가시밭길’ 미혼부 “헌재 결정 환영…어서 법 바뀌길… 2023-03-30 18627
34 저출산 위기 극복하자…서울시, 종교계와 힘 합친다 2023-03-24 18686
33 30세前 아이 셋 두면 병역면제‧1명당 2억 지원…與, 저출산 대책 검… 2023-03-24 18400
32 삼성어린이집 간 한 총리 "저출산 극복위해 기업 역할 중요" 2023-03-24 16181
31 출산율 0.78명이지만...결혼한 한국 여성들, 돈만 있으면 아이 '이… 2023-03-10 6776
30 결혼1번지 달서구, 결혼친화서포터즈단을 모집합니다. 2023-03-10 6861
29 양평군, '다문화가족 정착장려금' 31일까지 신청서 접수 2023-03-08 6820
28 “결혼·출산 장려하면 오히려 역효과, 개인의 선택에 실질적 지원… 2023-03-06 7260
27 [NOW] 마흔 넘어서도 ‘캥거루족’ 생활...9.2%가 부모와 산다 (1) 2022-06-29 3496
26 “서울, 출산율 낮고 딩크족 많아…주택·사교육비 높은 탓” 2022-06-25 26070
25 정부, ‘저출산 고령화’ 문제…인구위기 대응 TF 확대 개편 “결혼… 2022-06-25 3790
24 저출산·고령화 심각해지는 '인구위기'…정부, 대응TF 출범 2022-06-24 3745
23 정부 "인구감소 속도 최대한 완화하겠다…7월부터 대책 발표" 2022-06-24 3782
22 이름만 바뀐 ‘인구대응 TF’…저출산 해결할까 2022-06-24 3764
21 인구정책 컨트롤 타워 부총리급 전담 부처 신설하자 2022-06-22 3934
20 저출생 대책, 파격이 답이다[MT시평] 2022-06-22 26129
19 체험과 만남, 일석이조 만남행사 ‘콩닥뚝딱, 목재데이트2’ 2022-06-22 4099
18 대한민국 인구절벽, 전세계에서 가장 가팔라진다 2022-06-13 4467
 1  2  
(사) 한국결혼장려운동연합이 운영하는 국내결혼 네트워크시스템은 영리목적으로 운영하는 결혼중개업체가 아닙니다.
법인명 : 사단법인 한국결혼장려운동연합 | 이사장 : 오필상 |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78길 42, 411호 (서초동, 현대기림)
법인등록번호 : 110121-0133729 | 사업자등록번호: 491-82-00560 | 국내결혼신고필증: 서울-서초-국내-21-0007호 | 팩스: 02-6008-4484
전화:1599-7921 |핸드폰:010-3254-5432 |입금계좌: 농협 301-0323-6559-41(사)한국결혼장려운동연합| 이메일: doomool2060@naver.com